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주식

셀트리온 주가 전망 코로나 관련주 분석

by they. 2020. 11. 25.

코로나 관련주 셀트리온

셀트리온은 2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항체치료제 'CT-P59'(레그단비맙)의 임상 2상 시험 환자 327명을 모집해 투약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초기에 300명을 모집했는데 추가로 27명을 초과 확보했는데요, 이에 셀트리온은 '임상 환자를 모집할 때 안정적 임상을 위해 보통 10% 정도 추가 모집하는 경우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지난 9월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CT-P59의 임상 2상, 3상 시험을 승인받았고 국내를 포함한 미국, 스페인, 루마니아 등의 국가에서 임상 2상을 진행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코로나19 환자를 상대로 치료제의 안정성과 효능에 중점을 두어 평가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백신

셀트리온은 임상 2상 중간 결과가 나오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조건부 허가를 신청할 계획입니다. 식약처의 조건부 허가가 날 경우 바로 의료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셀트리온은 올해 9월부터 송도 생산시설에서 국내 코로나19 환자 10만 명가량이 치료받을 수 있는 CT-P59 생산에 돌입해 초기 물량 생산을 확보한 상태입니다. 또한 셀트리온은 해외에 대량 공급을 하기 위해서 연간 최대 200만 명분의 생산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

셀트리온은 글로벌 임상 3상도 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상 3상은 전 세계 10여개국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임상 2상에서 확인한 CT-P59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추가로 검증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국내 코로나 백신 치료제로 많은 관심 받고 있는 셀트리온과 셀트리온 그룹주 관련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셀트리온

셀트리온은 어떤 회사인가?

셀트리온은 바이오의약품 제조업체로 2002년 2월 미국의 생명공학 회사인 백스젠(VaxGen)과의 합작으로 출범한 회사입니다. 셀트리온은 2008년 8월 (주)오알켐과 합병하여 우회 상장한 후, 오알켐의 상호를 다시 (주)셀트리온으로 변경했습니다. 셀트리온의 주력 분야는 바이오시밀러(복제 의약품) 사업이고, 셀트리온의 대표 제품은 세계 최초 항체 바이오시밀러인 '램시마'입니다. 램시마 제품은 국내 단일 의약품 가운데 최초로 글로벌 시장에서 연간 처방액 1조 원을 돌파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연구 분야

유방암, 대장암, 신장암, 자궁경부암, 비호지킨림프종, 만성림프성 백혈병 등 [항암치료제]

류마티스 관절염, 건선, 강직성 척추염 등 [면역질환치료제]

직결장암, 골다공증, 천식, 염증성 장질환, 이상지질혈증 [표적치료제]

감염성 질환, 항암치료제, 면역질환 [항체신약]

바이러스성 질환, 세균성 질환 [백신]

ADC (Antibody-Drug Conjugate) [융합기술]

서방형주사제, Hot Melt Extrusion 고분자 약물전달시스템 연속공정기술개발 [신약 플랫폼 기술 개발]

서방화, 소형화, 복합화, 가용화, 안정화, 흡수개선, 제형변경, 방습력 강화 [미충족의료수요]

신약 리포지셔닝, Open Innovation, CDMO [신사업 모델]

특허전략, 시장 선점 전략, 제품 경쟁력 강화 [FIRST FOLLOWER 전략 개발]

 

셀트리온 기업 개요

정식 명칭

주식회사 셀트리온

영문 명칭

Celltrion, Inc.

셀트리온 CEO

서정진

업종

생물학적 제제 제조업

주요 품목

바이오 의약품, 케미컬 의약품, 코로나19치료제

소재지별 기업 종류

한국기업

셀트리온 그룹사

셀트리온그룹

셀트리온 설립일

1991년 2월 27일
(존속법인 오알켐→셀트리온)

2002년 2월 26일
(해산법인 셀트리온)

기업 유형

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셀트리온 상장일

2018년 2월 9일

상장 여부

상장 기업

시가 총액

약 46조 8천억 원
(2020년 11월 25일 기준)

주식 코드

KQ: 068270

주소

인천광역시 연수구 아카데미로 23
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3-6 (지번)

셀트리온 지분 구조

서정진 회장은 셀트리온의 창업자이며, 셀트리온 헬스케어 지분 24.33%, 셀트리온홀딩스의 지분 95.51%,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 지분 100%를 가지고 있어 셀트리온 그룹에 실질적인 경영권을 행사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은 상장 후 지속적으로 꾸준히 상승하다가 2017년 급등하면서 37만원대에 오릅니다. 이후 하락 추세를 보였지만 2019년 중반 저점을 잡고 등락을 반복하다 현재 주가는 30만원이 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특히 11월 25일 오늘 셀트리온은 상한가에 도달하여 역대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치료제 개발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한 호재라고 분석됩니다. 셀트리온 그룹주는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어 현재 셀트리온 그룹주 3형제 모두 급등했습니다.

셀트리온제약 주가

셀트리온제약 주가

셀트리온은 전 거래일 대비 9.45% 상승하여 28,500원 오른 330,000원에 거래를 마쳤으며, 셀트리온제약은 25.27% 상승한 172,000원, 셀트리온헬스케어는 8.32% 상승한 108,10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셀트리온 그룹주 관련 3종목은 모두 장중 20% 넘게 급등하며 관련주 나란히 52주 신고가를 새로 기록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발표에 따른 코로나 관련주 수혜주로 분류되면서 긍정적인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

25일 오늘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바이오 포럼 2020에서 서정진 셀트리온 그룹 회장은 "자국부터 청정국가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한국은 코로나19 청정국가가 되는 필요충분조건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서 회장은 "돈 벌려고, 주가 올리려고 치료제를 개발한 것이 아니다"라고 전하며 코로나 항체치료제는 공공재라는 것을 처음부터 밝혔으며, 무조건 투자하지 말라고 덧붙였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상장일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상장일 관련주</sk바이오사이언스>

국내 코로나 백신 치료제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승인 SK 그룹의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주) 국내 코로나19 치료제 백신이 본격적으로 임상에 진입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속에

magzia.tistory.com

<동화약품 주가> 화이자 관련주 시세 전망

 

<동화약품 주가> 화이자 관련주 시세 전망

동화약품 미국 제약업체 화이자가 독일 바이오엔테크와 공동 개발중인 코로나19 백신의 임상시험이 사실상 완료되면서 화이자 관련주인 제약회사 제약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화이자의 코로

magzia.tistory.com

종근당 주가 종근당바이오 종근당홀딩스 급상승 이유는?

 

종근당 주가 종근당바이오 종근당홀딩스 급상승 이유는?

코로나 관련주 종근당 그룹주 급등 나파모스타트 관련주로 불리는 종근당과 종근당바이오, 종근당홀딩스 종근당 그룹주들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종근당이 공동 판매하는 류머티즘 관절염

magzi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