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주식

종근당 주가 종근당바이오 종근당홀딩스 급상승 이유는?

by they. 2020. 11. 20.

코로나 관련주

종근당 그룹주 급등

나파모스타트 관련주로 불리는 종근당과 종근당바이오, 종근당홀딩스 종근당 그룹주들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종근당이 공동 판매하는 류머티즘 관절염치료제 '올루미언트'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의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치료제로 긴급 사용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코로나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는 종근당 그룹주들이 급상승을 하고 있다.

종근당종근당 그룹주종근당 주가전망
올루미언트

로이터통신은 미국 식품의약국 FDA가 다국적 제약사 일라이릴리 류머티스 관절염 치료제 올루미언트 바리시티닙과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항바이러스제 렘데시비르 병용요법을 코로나19 치료제로 긴급사용 승인(EUA)했다고 보도했으며 관련 소식으로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바리스티닙은 '올루미언트'라는 상표명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

종근당 주가전망

코로나 관련주종근당 코로나종근당 코로나 관련주
종근당 주가

종근당은 전일 대비 17.7% 올라 28,500원에 거래 중이다.

 

종근당은 2013년 11월 2일을 분할기준일로 투자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존속법인 종근당홀딩스와 의약품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신설회사인 종근당으로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다. 종근당은 2013년 12월 6일에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하였으며 신약 및 개량신약, 제네릭 의약품에 대한 우수한 개발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연간 매출액 대비 10% 이상의 연구개발 투자를 집행하며 표적항암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등 신약개발 임상 진행 중에 있다.

종근당은 국내에서 올루미언트를 공동판매하고 있으며 2019년 종근당과 한국릴리는 올루미언트 공동판매계약을 맺었다.

 

종근당바이오 주가전망

종근당 코로나종근당 코로나 관련주종근당 코로나 관련주식
종근당바이오 주가

종근당바이오는 전날보다 29.85% 상승한 53,500원에 거래중이다.

종근당바이오는 종근당으로부터 2001년 원료의약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후, 항생제 및 면역억제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며 완제의약품의 수출 및 국내공급, 무역대리업무를 하고 있다. 종근당 바이오의 주요제품으로 Potassium Clavulanate, DMCT 등 항생제 및 당뇨치료제 원료를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비중도 높아지고 있다. 종근당 바이오는 수출 비중이 약75% 정도로 높은 편이며 전세계를 대상으로 원료 및 완제품 수출하고 있다.

종근당홀딩스 주가전망

코로나 관련주식 코로나 관련주 종근당
종근당홀딩스 주가

종근당홀딩스는 전날보다 30,000원(+29.85%) 올라 130,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종근당홀딩스는 1941년 '궁본 약방'으로 창업되었으며, 1956년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사업 목적으로 '주식회사 종근당 제약사'로 법인 등록했다. 종근당홀딩스의 자회사는 (주)종근당, (주)종근당바이오, 종근당산업㈜, (주)경보제약, 종근당건강(주) 등이 있다. 종근당홀딩스 주요자회사의 사업부문은 지주사업, 원료의약품사업, 건강기능식품사업, 완제의약품사업 등이 있으며, 주요제품으로는 세프트리악손, 유산균, 오메가3, 자누비아, 글리아티린, 딜라트렌 등이 있다.

 

종근당홀딩스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4% 성장하여 2,101억 원을 달성했다.

코로나 관련주식

종근당 그룹주 주가 전망

유안타증권의 서미화 연구원은 '주요 비상장 자회사인 종근당건강 건기식의 성장은 종근당홀딩스 주가 상승의 트리거가 된다'고 분석했으며 올해 반기 누적 매출액 2,329억 원 중 1,265억 원이 종근당 유산균 매출이라고 전했다. 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면연과 관련된 건기식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매출이 올라간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종근당 락토핏의 경우 올해 3월 월간 매출 최대치를 기록했다.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건기식의 관심도는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이며 코로나 관련주로 종근당 그룹주들의 전망이 기대된다.

 

국내 모더나 관련주 수혜주 한눈에 총정리

 

국내 모더나 관련주 수혜주 한눈에 총정리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백신 관련 호재 뉴스가 나오면서 모더나 관련주 수혜주 관련 주식들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모더나가 개발 중인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백신이 임상 시험에서 9

magzia.tistory.com

한국유니온제약 주가 17% 급등 후 장 마감

 

한국유니온제약 주가 17% 급등 후 장 마감

한국유니온제약 한국유니온제약은 1956년 인류의 건강과 복지를 책임지겠다는 이념으로 설립된 기업이다. 따라서 한국유니온제약은 지난 60여 년간 인류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해서 우수 의약

magzia.tistory.com

드론 관련주 <네온테크> 주가전망 분석

 

드론 관련주 <네온테크> 주가전망 분석

드론 관련주 네온테크 주가 전망 네온테크는 2000년 10월 설립되었으며 디스플레이, 반도체, MLCC용 절단 장비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한다. 부품, 소재 전문 기업으로 국내 최초 반도체 절

magzia.tistory.com

화이자 관련주 수혜주 TOP3 정리

 

화이자 관련주 수혜주 TOP3 정리

화이자 관련주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가 함께 개발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BNT162b2' 임상 시험 결과가 이르면 다음달 초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화이자 관련주인 KPX생명과

magzia.tistory.com

국내 바이든 관련주 수혜주 한눈에 총정리

 

국내 바이든 관련주 수혜주 한눈에 총정리

국내 바이든 관련주 조 바이든 후보의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국내 바이든 관련주 친환경주들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바이든 후보는 대선 공약으로 태양광 패널 설치를 내세워 바이든 당선

magzia.tistory.com

조 바이든 관련주 국내 관련주식 <한화솔루션>

 

조 바이든 관련주 국내 관련주식 <한화솔루션>

조 바이든 관련주 미국 대선에서 조 바이든이 승리했습니다. 바이든이 당선됨에 따라서 우리는 바이든지수에 주목해야 합니다. 블룸버그에서는 바이든이 당선될 경우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들

magzi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