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주식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상장일 관련주

by they. 2020. 11. 24.

SK바이오사이언스

국내 코로나 백신 치료제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승인

코로나 백신

SK 그룹의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주) 국내 코로나19 치료제 백신이 본격적으로 임상에 진입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속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세계적인 백신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NBP2001'의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았습니다.

코로나 백신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실하게 검증하기 위한 목표로 진행한 'NBP2001' 비임상 시험에서 기대 이상의 결과를 얻은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는 IND 승인에 따라 임상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전문기업으로 2018년 SK케미칼에서 분사한 자회사입니다. SK케미칼이 지분 98.04%를 갖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생명과학연구소는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미래 생명과학사업의 원동력이 될 백신 분야 연구에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개발 백신

스카이셀플루
스카이조스터주
스카이바리셀라주

SK바이오사이언스가 보유 중인 자체 개발 백신은 스카이셀플루4가프리필드시린지, 스카이조스터주, 스카이바리셀라주 등이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차세대폐렴구균 백신 등 신규 백신을 개발 중입니다.

빌 게이츠 SK바이오사이언스

지난 7월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 빌 게이츠 회장이 한국의 코로나19 대응에 감명 받았다는 서한을 보내면서 "SK바이오사이언스가 백신 개발에 성공할 경우 연간 2억개의 백신을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발언을 하면서 SK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 백신

SK바이오사이언스는 성인을 대상으로 NBP2001의 안전성 및 면역원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 1상을 승인받았습니다. 면역원성이란 바이러스 감염성을 없애거나 낮추는 중화항체 증가 비율을 말하는 것으로, 이 백신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표면항원 단백질을 유전자 재조합 기술을 이용해 제조한 재조합 백신입니다. 백신의 표면항원 단백질이 면역 세포를 자극해 면역 반응을 유도하며, 코로나 바이러스가 침입했을 때 항체가 코로나 바이러스를 제거합니다. 해외에서도 이 같은 유전자재조합 기술을 이용한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시험이 진행 중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원숭이를 대상으로 실시한 실험을 통해 NBP2001이 코로나바이러스 환자에서 회복된 혈액에서 기존보다 10배 많은 항체를 유도한 사실을 밝혀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주사 후 코로나바이러스에 100% 감염된 위약군과 달리 폐와 목에서 바이러스가 퍼지는 것을 막는 데도 효과가 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수차례에 걸친 비임상 결과를 토대로 최대한 빠르게 ‘NBP2001’의 임상1상을 시작하고 후속 임상시험 준비에도 착수할 계획입니다. 'NBP2001'의 임상 1상은 서울대병원과 분당 서울대병원에서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체내 안전성과 함께 면역원성을 집중 평가하게 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NBP2001'이 단백질 배양과 정제 과정을 거쳐 안정화된 합성항원백신이란 점에서 높은 안전성을 확보하는 데 유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와 백신은 임상시험이 끝난 뒤 품목허가 신청을 통해 승인을 받으면 유통판매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언제?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은 2021년 1분기를 목표로 ipo 작업 준비 중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 공동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을 선정했습니다. 따라서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을 기다리고 계시는 분들은 미리 증권사 계좌를 개설해 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식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로는 SK 최대 주주인 SK케미칼, SK케미칼우가 있습니다. SK케미칼은 SK바이오사이언스 200만주를 가지고 있는 최대 주주입니다.

SK 케미칼 주가
SK 케미칼우 주가

SK디스커버리와 SK디스커버리우는 SK케미칼의최대주주입니다. 역시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로 예상되는 종목입니다.

SK디스커버리 주가
SK디스커버리우 주가

<동화약품 주가> 화이자 관련주 시세 전망

 

<동화약품 주가> 화이자 관련주 시세 전망

동화약품 미국 제약업체 화이자가 독일 바이오엔테크와 공동 개발중인 코로나19 백신의 임상시험이 사실상 완료되면서 화이자 관련주인 제약회사 제약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화이자의 코로

magzia.tistory.com

국내 모더나 관련주 수혜주 한눈에 총정리

 

국내 모더나 관련주 수혜주 한눈에 총정리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백신 관련 호재 뉴스가 나오면서 모더나 관련주 수혜주 관련 주식들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모더나가 개발 중인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백신이 임상 시험에서 9

magzia.tistory.com

화이자 관련주 수혜주 TOP3 정리

 

화이자 관련주 수혜주 TOP3 정리

화이자 관련주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가 함께 개발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BNT162b2' 임상 시험 결과가 이르면 다음달 초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화이자 관련주인 KPX생명과

magzi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