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주식

탄소중립 관련주 TOP5

by they. 2020. 12. 11.

탄소중립 관련주

탄소중립 국내 관련주식

탄소중립은 무엇인가?

탄소중립이란 지구온난화의 주원인인 이산화탄소의 발생을 줄이는 노력의 개념입니다. 배출되는 이산화탄소의 양만큼 나무를 심거나 청정에너지 분야에 투자해 실질적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0으로 상쇄시켜 이산화탄소 총량을 중립 상태로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탄소중립 또는 탄소제로 carbon zero라고 하기도 합니다.

탄소중립 관련주 주목해야 하는 이유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저녁 '대한민국 2050 탄소중립 비전'을 선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더 늦기 전에 2050'을 주제로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모두의 실천과 행동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미국 대통령 당선인 조 바이든은 대선 공약으로 태양광 패널 설치, 온실 가스 감축 등 친환경과 관련된 것을 내세웠습니다. 바이든과 트럼프의 대결 구도에서 바이든으로 기울 때 저탄소 관련주와 풍력, 태양광 등 친환경 재생에너지 관련주식들이 모두 급등했던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앞으로 세계적으로 우리 모두의 과제는 환경과 관련된 경제 문제들이고 그만큼 탄소 중립 관련 이슈들은 매우 중요합니다.

 

2050년 탄소중립 목표로 인해 관련 산업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탄소중립 관련주, 탄소중립 관련주식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탄소중립과 관련된 기업들은 이산화탄소 및 배출가스 배출권과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탄소중립 관련주식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 주가

에코바이오의 주력사업인 바이오 황 사업은 발전소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 황을 친환경 바이오 제품인 비료, 농약, 생활용품 원료 등으로 생산한다. 에코바이오는 에너지화 사업으로 매립지가스를 정제한 후 수소를 생산하여 수소전기차에 충전하는 상암수소 스테이션을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2019년 7월 바이오황25에 대한 농협 품목 코드등록을 완료하여 전국에 있는 940여개의 단위농협에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탄소중립 관련주

세종공업

세종공업

세종공업 주가

세종공업은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자동차용소음기, 배기가스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부품이 있다. 주요고객은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이며 현대자동차의 국내점유율을 기준으로 공급비중을 적용하면 약 27%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2009년 현대, 기아차의 품질5스타 최상위 등급인 그랜드 품질5스타를 현대, 기아자동차 협력사 중 최초로 인증받았다.

 

국내 탄소중립 관련주

휴켐스

휴켐스

휴켐스 주가

휴켐스는 2002년 9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10월 7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휴켐스와 관련된 종속회사는 정산컴퍼니㈜, Huchems Fine Chemical Malaysia Sdn. Bhd. 2개사가 있다. 주요 사업은 제조업인 정밀화학 위주로 진행되고 있다. 주요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주원재료는 암모니아, 톨루엔, 벤젠 등이며 GS칼텍스 및 남해화학이 주된 매출처이다.

이산화탄소 관련주

후성

후성

후성 주가

후성은 2006년 11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2006년 12월 2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다. 후성은 불소를 기반으로 한 기초 화합물을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 하는 업체이다. 국내 및 해외 법인을 통해 해당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후성은 '후성폴란드유한회사'를 신규 연결 하여 총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다. 후성은 기업집단 '후성그룹'에 속해있는 기업이다.

 

탄소중립 국내 주식

에코프로

에코프로

에코프로 주가

에코프로 사업 부문은 환경 사업과 전지재료 사업으로 분류된다. 환경사업 부문은 유해가스 저감 장치, 온실가스 저감 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을 생산하고 있다. 전지재료 사업 부문은 양극활물질, 전구체 등을 생산한다. 2019년 기준 에코프로 시장 점유율은 16.7%로 Sumitomo Metal Mining, Basf Toda Battery Materials 등이 주요 경쟁사이다. 2차 전지용 양극소재가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국내 바이든 관련주 수혜주 한눈에 총정리

국내 바이든 관련주 조 바이든 후보의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국내 바이든 관련주 친환경주들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바이든 후보는 대선 공약으로 태양광 패널 설치를 내세워 바이든 당선

magzia.tistory.com

 

조 바이든 관련주 국내 관련주식 <한화솔루션>

조 바이든 관련주 미국 대선에서 조 바이든이 승리했습니다. 바이든이 당선됨에 따라서 우리는 바이든지수에 주목해야 합니다. 블룸버그에서는 바이든이 당선될 경우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들

magzia.tistory.com

 

이아이디 주가전망 - 2차전지 기대감에 강세

친환경 관련주 이아이디 주가전망 미국 대선에서 승리한 바이든 당선자가 향후 미국 전역에 50만개 수준의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한다는 계획에 관련주 이아이디가 급상승 중이다. 더불어 이트

magzia.tistory.com

댓글